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벨킨 믹스잇업 메탈릭 오디오 AUX 케이블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8. 6.
반응형

요즘은 한 해가 멀다 하고 최신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폰이 쏟아져 나옵니다. 그러다 보니 스마트폰 하나로도 할 수 있는 게 굉장히 많아졌죠.... 요즘 최신 전자기기에는 대부분 블루투스 기능이 기본 옵션으로 추가되어 있지만 그중에서는 케이블 선을 연결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기기도 있습니다. 차량에 설치된 카오디오에서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을 듣고 싶을 때나 집에 있는 오디오에 연결하여 음악을 듣고 싶을 때 블루투스 기능이 없다면 AUX 케이블을 연결하여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AUX의 뜻을 잠깐 말씀드리자면 AUX는 auxiliary audio connection으로 오디오 추가 연결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보통 카오디오, 라디오에는 AUX라고 표시가 되는 게 일반적입니다. AUX 케이블의 종류도 여러 가지지만 오늘 소개할 제품인 벨킨(Belkin) 믹스잇 업 메탈릭 오디오 AUX 케이블은 저렴하면서도 모던한 고급스러움과 깔끔한 디자인과 부담되지 않는 가격으로 유저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그럼 제품을 바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제품 정보

 

   
제품명 벨킨 믹스잇업 오디오 AUX 케이블
사용처 오디오 기기연결, 카오디오(차량용), 시스템 연결 
제조자 및 수입자 벨킨 / (주)디지월드
제조국 중국(Made in china)
출시년월 2015년 4월
제품의 크기 5 x 5 x 1,200mm
무게 8.5g
가격 14,150원
A/S센터 1544-1011

 

2. 제품 소개

 

케이블을 구입할 때 가장 우선시돼야 되는 것이 바로 가격입니다. 제가 동네 DC마트에서 2,500원짜리 AUX 케이블을 구입했었는데, 진짜 싼 게 비지떡이라는 것을 알았는데 가격이 어느 정도 있어야 제품의 품질도 좋다는 것을 경험한 후로는 너무 저렴한 것은 구입하지 않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벨킨 AUX는 너무 저렴하지도 않으면서 너무 비싸지도 않은 14,000원이라는 중간 정도의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장 외관도 신경을 많이 쓴 흔적들이 곳곳에서 보입니다. A/S 같은 경우에는 저렇게 포장지 위에 홀로그램 스티커가 부착된 제품에 한해서만 가능하다고 하니 제품 포장 박스는 버리지 마시고 잘 보관해 두시길 바랍니다.

 


포장박스 위에는 한 겹의 공간이 더 있는데 자석으로 붙어있는데 자석을 떼고 보니 제품을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포장박스가 참 고급스럽다고 느껴지는데 보통 이런 수준의 포장박스는 버리기도 아까운 것 같습니다.

 


벨킨 AUX 케이블은 모던한 스타일의 블랙 색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색상의 종류는 로즈골드, 골드, 실버, 그레이, 블랙, 화이트가 있는데 본인이 선호하는 색깔의 케이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자기기 케이블선은 대부분 블랙이 가장 무난한 색상이죠. 주변기기와도 어울려야 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어두운 계열의 색상을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제품 양 끝에 3.5mm의 AUX 포트(Devices with 3.5mm port)가 달려 있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의 오디오, 전자기기에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포트의 재질은 최고급 알루미늄(Aluminium) 소재를 사용하였고, 케이블 선은 직물 소재의 페브릭 케이블(Fabric cable) 선을 채택하였습니다. 그럼 집에 있는 오디오에 연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과 오디오에 각각 AUX 케이블 잭을 꽂아서 음악을 감상해 보겠습니다. 먼저 오디오에 잭을 꽂아줍니다.

 


스마트폰에 잭을 연결해 주고 곡을 재생했더니 노래가 선명하게 잘 나옵니다. 이 케이블의 또 다른 장점이라 하면 아래 빨간색 글 상자에 있는 헤드 부분인데, 저렇게 단단하게 고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전선이 꺾일 염려가 없고 직물 소재의 페브릭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전선이 꼬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고장이 잘 나지 않는 것입니다. 보통 케이블의 고장 원인은 대부분 헤드와 전선을 연결하는 부분에 꺾임 현상으로 인해서 납땜 한 부분이 떨어짐으로 인한 고장이 많은데 벨킨 케이블은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15,000원도 안 되는 가격에 이 정도 성능이면 정말 만족할 뿐만 아니라 재구매 의사도 있습니다.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가성비도 상당히 좋고 구매평도 대부분 만족한다는 평가가 많이 있습니다. AUX 케이블을 구입하시려고 한다면 벨킨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추천 포스팅

 

2020/08/05 - [IT] - 액센 코리아 SK 30 USB 3.0 메모리 후기

2020/07/30 - [일상다반사] - 아이리버 IA60 구입 및 사용 후기를 적어봅니다

2020/07/27 - [일상다반사] - 아콘 ABE2000 블루투스 스테레오 이어폰 소개

2020/08/03 - [IT] - 아이리버 포터블 CD 플레이어 IAT3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