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변기세정제 - 다이소 청스타 사용 후기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7. 24.
반응형

우리가 사용하는 변기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수많은 세균들이 존재합니다. 손바닥의 세균이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고 현미경으로 봐야 보이듯이 변기 또한 그렇죠.. 인간의 대소변을 받아주는 역할을 하고 항상 습기가 있는 곳에 변기가 있다 보니 다른 곳 보다도 더 오염된 곳이 변기입니다. 변기에는 대략 100여 종의 세균이 살고 있는데 용변을 보신 후 변기 뚜껑을 닫지 않고 물을 내리면 변기 옆에 있는 세면대 거울과 치약에도 용변 물이 묻을 정도로 변기의 수압은 엄청 난데요.....

 

변기에서 가장 대표적인 세균은 대장균으로써 용변 후에 손을 씻지 않으면 대변-> 씻지 않은 손-> 수도꼭지-> 화장실 문 손잡이를 통해 전파가 되기 때문에 변기의 청결과 변기 사용 후에 개인위생은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포스팅이 바로 변기세정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우리가 다이소에 가면 흔하게 볼 수 있는 청 스타라는 변기세정제인데요. 가격은 2알에 1,000원으로 상당히 저렴합니다. 사용방법은 변기에 투척만 하면 끝이지만 청스 타는 어떤 성분인지 주의사항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함께 숙지한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는 것이 힘'은 말처럼 그냥 쓰기보다는 그 물건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것도 상당히 도움이 되겠지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1. 제품 소개

 

다이소에서 1,000원에 업어온 녀석입니다. 45gX2개가 있습니다. 색깔은 파란색인데 종류별로 녹색도 있고 오렌지 색깔도 있습니다. 

 


냄새는 무향인 것 같고 음... 제품을 감싸고 있는 비닐이 물에 녹는 비닐이라는데 참 신기합니다. 내용물을 보기 위해 비닐을 뜯어보았습니다.

 


계면활성제가 들어있다면 거의 빨랫비누인데 어쨌든 피부에 닿으면 안 좋다고 하니 비닐장갑을 끼고 화장실 변기에 투척하러 갑니다.


변기 물탱크 뚜껑을 걷어낸 모습입니다. 변기 년수가 오래돼서 그런지 조금 지저분하네요😭😭😭

 


투척!! 했는데 모르고 가운데로 넣어버렸습니다. 이렇게 가운데로 넣으면 빨리 소모가 된다고 하니 최대한 구석으로 옮겨놓는 것이 좋겠군요... 비닐도 벗기지 말라고 했는데 그것도 모르고 벗기고 물에 투척했습니다🤣🤣🤣🤣🤣

 


세정제를 구석으로 옮기고 몇 시간이 지난 후 모습입니다. 보기만 해도 변기가 소독이 되는 느낌이 나는군요!!🤣🤣 제품을 사용해 봤으니 제품의 대한 정보를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2. 제품의 용도와 특징

 

청스 타는 변기의 살균, 소독, 악취, 찌든 때를 제거하는 데 사용됩니다. 표백 성분, 고급 세정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악취가 나는 근본 원인을 제거할 수 있죠. 또한 제품을 감싸고 있는 비닐은 물에 녹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제품 속에 비닐을 벗기지 않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모르고 비닐을 벗기셨어도 제품을 사용함에 있어서는 상관이 없을 것 같긴 합니다만 선택은 여러분들에게 맡깁니다.

 

 

3. 사용방법

 

모든 제품에는 사용 설명서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용 설명서를 잘 읽지 않고 넘어가지만 아무리 작은 부분이라도 설명서를 끝까지 읽는 습관을 들이는 게 참 중요하죠. 그럼 변기세정제 청 스타의 사용방법 5가지를 알아봅니다.

 

1. 변기 물탱크에 물을 내리신 후에 물이 새로 차기 전에 물이 들어오는 배수구가 막히지 않도록 최대한 모서리 부분에 넣어주셔야 합니다.(속 비닐을 포장을 벗기지 말고 그대로 넣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변기 물탱크의 물이 나오는 부분에서 최대한 멀리 놓아둬야 합니다 왜냐하면 물이 나오는 곳에 가까이 있으면 내용물이 빨리 녹기 때문입니다.

3. 제품을 처음 물탱크에 넣는다면 제품을 넣은 뒤 약 3분 뒤에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4. 물의 색상이 옅어지는 것이 보인다면 새 제품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5. 청 스타의 사용기간은 평균 30일~45일 정도입니다만 변기의 수온, 수압의 조건에 따라 사용기간에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4. 제품 사용 시 주의사항

 

제품 사용 설명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의사항입니다. 제품을 직접 개발한 곳에서 제시하는 주의사항들은 반드시 읽어볼 필요가 있죠. 그럼 주의사항 12가지를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어린이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2. 변기 세정 용도 외에는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3. 직사광선이 쬐는 곳이나 열기가 있는 곳을 피해야 합니다.

4. 다른 사람 또는 음식물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6. 제품을 한번 개봉하게 되면 추후에 변질될 우려가 있으므로 상온에서 보관하셔야 합니다.

7. 세정제가 피부에 닿게 되면 흐르는 미온수로 씻어주시고 특히 눈 같은 민감한 부분에 닿으면 바로 의사와 상담을 통해 치료하셔야 합니다.

8. 사용하다 보면 제품이 점점 작아지기 때문에 효과가 줄어드는데 잔량은 반드시 쓰레기 봉지에 담으셔야 합니다.

9. 혹시나 어린아이들이 먹거나 삼키는 경우에는 즉시 병원에서 치료를 해야 합니다.

10. 반드시 물을 내려 물탱크에 물을 제거하신 후에 제품을 넣어야 합니다.

11. 내용물은 맨손으로 취급하면 안 되며, 취급 시에는 비닐장갑을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12. 변기가 제품으로 막히게 됐을 시에 물탱크 뜨거운 물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5. 그 외에 정보

 

생산 국명: 대한민국(Made in korea)

생산회사: 피앤비 생활건강(주)

제조 상담실: 041) 853-1995~6

소비자상담실: 1522-4400

성분: 직쇄 알킬벤제계(음이온), 고급 알코올계(바이온), 지방산계(음이온계), 계면활성제 총함량 30% 이상, 소포제

자가검사 번호: C-A01B-K0090002-A151

이 자가검사 번호는 이 제품이 세정제 품목 안전기준에 적합하였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해당 제품의 모든 후기를 마쳤습니다. 코로나와 전쟁 중인 이때에 개인위생을 생각하신다면 변기 물탱크에 하나씩 넣어두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후기는 여기서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